-
반응형
스마트폰 시대가 도래하고 모든 예약부터 결제까지 스마트폰 하나로 하는 시대가 옴에 따라 지갑을 거의 들고 다니지 않습니다. 지갑이 없는 만큼 주민등록증 관리에 소홀해지고 잃어버리는 일들이 많이 발생합니다.
주민등록증 분실 시 집에서 바로 분실 신고 및 재발급 신청을 할 수 있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?
오늘은 제가 집에서 지금 바로 신청하실 수 있도록 쉽고 빠르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.
목차
주민등록증 분실신고
주민등록증 분실 시 가장 먼저 해야 하는 것은 분실신고입니다.
천천히 읽어보신 후 가장 하단 바로가기를 통해 바로 접속이 가능합니다.
1. 먼저 [정부 24] 접속 후 로그인을 합니다.
2. 검색에 [주민등록증 분실신고] 입력합니다.
3. [주민등록증분실신고] 신고하기를 누릅니다.
4. [전화번호, 주소, 분실일, 사유]를 작성 후 [신청하기] 누르면 끝.
예전에 동사무소를 방문했던 것과 달리 이제는 집에서 간단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.
분실하셨다면 제가 안내드린 방법대로 분실신고 먼저 하시면 됩니다.
주민등록증 재발급 비용, 준비물, 기간
재발급 비용 : 5000원
재발급 준비물 : 사진 파일(JPG만 가능)
재발급 기간 : 최대 20일(통상 일주일 내외)
주민등록증 재발급 방법 및 바로 신청하기
분실신고를 마치셨다면 마찬가지로 정부 24시에서 바로 재발급 신청이 가능합니다.
위에 안내드린 대로 증명사진(jpg) 파일을 하나 준비하시면 됩니다.
분실신고와 마찬가지로 하단에 바로 신청할 수 있도록 준비해 두었으니 천천히 읽어보시고 그대로 재발급 신청하시면 됩니다.
1. 로그인 후 검색에 [주민등록증 재발급] 검색
2. [주민등록증 재발급신청] - [신청하기]로 접속합니다
3. 내용 작성 후 [사진 첨부] 신청하기 하면 끝.
미리 사진만 준비하셨다면 아주 간단하고 쉽게 신청이 가능합니다.
신청 후 최대 20일 이내에 발급이 완료됩니다. 통상 일주일 내외 소요됩니다.
정말 간단하니 재발급을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바로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.
증명사진은 반드시 사진관에서 찍을 필요는 없습니다.
증명사진느낌으로 집에서 스마트폰으로 촬영 후 업로드해도 가능합니다.
'생활에 도움이 되는 상식' 카테고리의 다른 글
10월 2일 대체공휴일, 임시공휴일 지정 내용 지금바로 확인하기 (0) 2023.08.30 놓치면 안될 법인세 중간예납 총정리(+면제, 대상) (0) 2023.08.30 경기도 청소년교통비 지원 신청 방법 총정리(만 23세까지 가능) (0) 2023.08.29 SRT환불규정 수수료 지연보상 신청까지 한번에 (0) 2023.08.18 건강생활실천지원금제 조건확인, 신청까지 한번에 (0) 2023.08.17